아이와 역사탐방-파주 윤관장군묘, 용미리 마애이불입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와 역사탐방-파주 윤관장군묘, 용미리 마애이불입상

호민이네 세상 둘러보기

by 호민이맘 2020. 5. 1. 09:4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민맘이예요!!

 

아이들 모두 온라인 수업 잘하고 있나요? 저희 호민이도 매일 아침 9시 열심히 수업중인데

스스로 학습을 해야하니 더 집중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힘들어 하더라구요.

아이 수업중 내고장 역사탐방 수업이 있었는데 아이가 직접 가보고 싶다해서 다녀와 보았어요.

가까운곳에 이렇게 멋진 문화재와 역사 이야기가 있다는것에 한번 반성하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파주 윤관장군 묘

고려중기 문신인 윤관장군

해동명장이라 불리는 윤관은 문무를 겸비하 고려의 공신으로 숙종 9년에 여진정벌을 위해 별무반을 편성하였고

국토를 확정하고 9성을 쌓아 국방을 튼튼히 하는데 업적을 남긴 분이시죠~

 

 

입구에 의주길 스탬프 찍는 곳이 있어요.

이곳에 와서 의주길 탐방 정보를 얻어가네요!!

 

 

넓찍한 입구! 탁 트혀서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예요..

이곳이 우리나라 유명한 명당으로 분쟁이 심했던 곳이 라고 하네요.

 

 

 

오른쪽으로 오르고 왼쪽으로 내려옵니다~

 

 묘에 오르면 탁트인 전망!
가슴이 뻥 툴리네요^^ 왜 명당자리인지 조금은 알것같은 느낌이랄까요 ㅎㅎ

장군님 묘를 지키는 여러 문신과 무신들

내려와 옆으로는 이렇게 앉아서 쉴수있는 공간도 있어요~^^
고즈넉하니 바람도 쐬고 아이들 역사탐방도 할겸 다녀오기좋네요~다음으로 5분거리에 있는 마애이불입상을 보러 갑니다!!!^^

@@용미리 마애이불입상

용암사안에 있는 마애이불입상!

입구에 역시 의주길 스탬프찍는 곳이있네요!
아이들은 스탬프 좋아하지요 ㅎㅎ

아기자기한 용암사, 꽃도피고 날씨가 좋으니 아름답네요^^

용암사 뒤쪽 이런 계단을 오르면 얼마안가 웅장한 마애이불입상을 만날수 있어요!

쌍미륵이라고도 불리는 마애이불입상
구전에 의하면 둥근갓 불상은 남상, 모난갓 불상은 여상이라고 해요.

고려 선종이 자식이 없어 맞이한 원신궁주의 꿈에 두 도승이 나타나 "우리는 장지산 남쪽 기슭에 있는 바위틈에 사는 사람이다.매우 시장하니 먹을 것을 달라"며 사라졌다고 해요.
이말을 들은 왕은 즉시 바위에다 두 도승을 새기게 하여 불공을 드렸는데, 그해에 왕자 한산후가 탄생했다고 전해진다고 하네요.
문화재에 얽힌 이야기는 참 재미있는것들이 많은것 같아요.🤗🤗🤗🤗🤗

 실제로 올라가보시면 엄청 크고 앉아서 하염없이 올려다보게 되네요!!
봄날 아이들과 나들이겸 다녀오시면 어떨까요?
한적하고 여유있는 나들이가 될것같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