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주부탈출기2-드디어 무인아이스크림 매장 상세한 오픈과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업주부탈출기2-드디어 무인아이스크림 매장 상세한 오픈과정!

호민맘의 세상관심사

by 호민이맘 2023. 5. 25. 10:3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민맘이예요~^^

간판 색상 결정할때 만들어본 이미지

드디어 8개월동안 준비하던 무인아이스크림 매장을 오픈을 했어요^^

첫 매장 오픈! 떨리고 힘들고 즐겁고!! 신기하고 그러네요.

오늘은 매장 오픈 준비 과정을 정리해볼까해요!

 

1)무인 매장 보러다니기,,

매장을 8개월정도 보러다녔어요(길다 길어..)

https://worldpink80-80.tistory.com/245

 

창업하자1- 전업주부탈출기(준비중 넋두리)

안녕하세요^^ 호민맘이예요.. 30대초반 1년 육아휴직을 마무리로 전업주부의 삶에 접어든지.. 벌써 13년차가 되었네요.. 모든 엄마들이 그렇듯 정말 열심히 우리 호민군들의 육아와 교육,건강.. 을

worldpink80-80.tistory.com

매장 보러다닐때 넋두리 ㅜㅜ 이때가 제일 힘들더라구요.

무인 문구로 첫 시작으로 아크,라면,카페 등등 무인으로만 자리를 보러다녔는데

정말 마음에 쏙드는 또는 무인매장이 없는 자리는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

하지만 8개월을 보러다니니 찾아지나봐요,,ㅎㅎ

 

2)매장 계약하기+사업자등록증/키오스크 카드사 승인받기 +아이스크림 납품받을 대리점 알아보기

-계약은 부동산통해서 하니 별로 신경쓸껀없었어요..

-사업자등록증 : 스마트스토어하던 간이사업자등록증 있어서 

업종 수정과 주소지 수정만 했어요. 홈텍스 이용하시면 신규 사업자등록증신청 또는 

수정도 손 쉽게 할수 있어요

-키오스크 카드사 승인 : 카드사 승인이 되어야 고객이 물건을 구입하고 결제가 가능하겠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키오스크 업체에서 필요서류를 요청합니다. 보통 7일이내에 승인이 나니까

미리미리 체크해서 승인 받으서야되요!!

-중요한 아이스크림 대리점 찾기!

프차로 할것인지 아님 개인으로 할것인지..

카페(아프니까 사장이다..)도 찾아보고 유튜브도 검색해보고

연결되는 분들과 통화도 많이 해보고,,

결정한것은 그냥 개인으로 오픈하쟈!

아이스크림 대리점을 알아보는게 힘들었는데

네이버에 검색해도 몇군데 안나오고,,

그냥 계속 서치하다가,, 발견한 대리점!

좋은 아이스크림 대리점 만나서 오픈도 편하게했어요..

 

3)매장 인테리어 어떻게 할것 인가?

소자본 창업이고 무인운영매장을 엄청 큰 수익이나는

장사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최대한 투자금을 줄이는것이 좋은것 같아요.

어차피 벽면은 아이스크림 냉동고와 과자 매대로 

잘 보이지도 않더라구요..

조명과 바닥은 깨끗한 매장이라 다행이 천장과 벽면 페인트칠만 셀프로 해서 인테리어비 절약!

 

4)전기공사

냉동고가 많이 설치 되기때문에 개별 콘센트 공사를 해야해요.

숨고를 통해 견적도 받아보고 아이스크림대리점 사장님 소개로

견적도 받아보고 했는데 아무래도 무인아이스크림 매장을 많이 해본 업체가 낫겠다 싶어서

소개 받은 곳으로 진행했어요..나름 만족하고 있어요..

전승압은 매장이 작아서 하지 않고 5kw로 24시간 업종으로 신고 했어요.

 

5)에어컨

당근,번개장터,중고나라 활용하시고 매장 평형대비 2 ~ 3배정도 사이즈로 선택하는게 좋아요

아이스크림 냉동고의 열이 엄청나더라구요.

저희 매장은 7평 - 에어컨은 16평으로 2배 조금 넘는 걸로 했어요.

16평형이 넘어가면 스탠드형으로 해야하는데 공간이 좁아서 설치가 힘들겠더라구요.

 

6)키오스크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고려,오더퀸,아이머신 등을 추천하더라구요,

저는 중고로 고려 키오스크를 구매했는데

새것 같은 중고라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어요,,

 

7)과자선반

7평 매장은 ㄷ형으로 매장벽면을 선반으로 두르면 11개~12개 정도의 선반이 필요해요.

인터넷 검색해서 견적을 받아보니.. 150-180만원 정도 비용이 들더라구요,,

이것도!! 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를 통해 폐점하는 매장 선반을 80만원에 가져왔어요,,

15개 정도였는데 저렴히 구매! 꼭 카페 와 중고물품거래 활용하세요!

 

8)대리점에서 아이스크림 냉동고 셋팅 받기

7평 미만기준(저희 매장기준) -대형 냉동고 4대 + 중형 냉동고 2대 + 구슬냉동고 1대

이렇게 설치 가능했어요.

아이스크림은 대리점에서 알아서 셋팅을 해주니 너무 편함요 ㅎㅎㅎ

 

9)과자 정리

저같은 경우는 아이스크림 대리점에서 과자 구입과 정리를 도와주셔서

너무 편하게 준비할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10)기타 소품 구입/정리

비닐봉지! 바구니! 기타 부착물!(경고 또는 안내, 문닫기 등등)

 

*과자/문구 구입처(도매)

우성유통

까까무까

아이스도매365

승지유통

삼봉

도윤

과자생각

쿠팡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