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읽기-달리기를 말할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무라카미 하루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일읽기-달리기를 말할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무라카미 하루키

호민맘의 리얼 후기

by 호민이맘 2023. 7. 17. 16:27

본문

반응형

달리기를 말할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나 자신에 관해 말한다면 나는 소설 쓰기의 많은 것을 매일 아침 길위를

달리면서 배워왔다. 자연스럽게 육체적으로 그리고 실무적으로 얼마만큼 어디까지

나 자신을 엄격하게 몰아붙이면 좋을 것인가?

얼마만큼의 휴양이 정당하고 어디서부터가 지나친 휴식이 되는가?

어디까지가 타당한 일관성이고 어디서 부터가 편협함이 되는가?

얼마만큼 외부의 풍경을 의식하지 않으면 안되고

얼마만큼 내부에 깊이 집중하면 좋은가?

얼마만큼 자신의 능력을 확신하고, 얼마만큼 자신을 의심하면 좋은가?

만약 내가 소설가가 되었을때 작정하고 장거리를 달리기 시작하지 않았다면

내가 쓰고 있는 작품은 전에 내가 쓴 작품과는 적지 않게 다른 작품이

되어 있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