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일본여행 계획(ㅇㅎㅎㅎ 2022년 12월 후카오카여행)-1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랜만에 일본여행 계획(ㅇㅎㅎㅎ 2022년 12월 후카오카여행)-1

호민이네 세상 둘러보기

by 호민이맘 2022. 11. 23. 13:4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민맘이예요~
드디어 정말 오랜만에 해외여행 계획을 잡았어요..
아이들이 있는 집들은 공감들 하시겠지만...
격리가 너무 걱정되서 사실 가고싶어도 갈수 없었는데
이제는 너무 오랜기간 못가다보니 격리가 풀리고 바로 준비했어요!!

1)여행의 목적

우리 호민군들의 needs에 맞춰 ㅎㅎ 포켓몬센타를 목표로 일본으로 고고할 계획이예요^^
가까운 후쿠오카 하카타에 포켓몬센타가 있쥐요 ㅎㅎ
그리고 12월 추우니 유후인에서 료칸

2) 항공편 선택!

제주항공으로 예약했어요.

10월 말쯤인가 제주항공에서 프로모션을 했었구요..제가 저가항공중 제주항공을 좀 좋아하는
개인적 취향으로다가 ㅋㅋ
예약 당시 도쿄는 너무 비싸서(코로나전보다요 ㅜㅜ) 후쿠오카는 코로나전 가격과 비슷했어요.
그래서 후쿠오카로!
1인 왕복 20만원정도!!(수화물 포함)

3)호텔예약
호텔패스 (hotelpass.com)

호텔패스 : 호텔예약은 역시 호텔패스

대한민국 33년 이상 노하우, 호텔예약의 리더! 전세계 기본 70% 상시할인, 쉽고 빠른 예약과 안심 원화결제, 호텔예약은 역시 호텔패스!

www.hotelpass.com

아고다 공식 사이트 | 예약 무료 취소 & 할인 특가 | 2백만 개 이상의 숙소 (agoda.com)

아고다 공식 사이트 | 예약 무료 취소 & 할인 특가 | 2백만 개 이상의 숙소

예약 무료 취소 가능 | 깨끗한 호텔, Agoda Homes 숙소 및 항공편 할인 특가 | 아고다 보장제 | 2천만 건 이상의 투숙객 이용 후기 | 안전 & 안심

www.agoda.com

호텔예약은 호텔패서와 아고다를 이용했어요.
호텔패스는 엄~청 오래되었지요.. 제가 20살 첫 여행부터 열심히 해외여행준비할때
이용했던 사이트! 그래서 정이 들었나봐요 ㅎㅎ(전 호텔패스와 아무 관계없어요 ㅋㅋ)
가격비교후 호텔패스가 저렴하기에 하카타역 주변 호텔은(2박) 호텔패스에서
그리고 유후인(1박) 료칸은 호텔패스 보다 아고다가 제일 저렴했어요(같은료칸기준)
가격비교는 그때 그때 다르기때문에 자유여행 준비하시는 분은 손품을 자주 팔아보시는게
가장 좋아요!!

4)기타 준비사항

1. 예방접종(3차)-영문증명서,영문가족관계증명서
코로나백신예방접종 증명서발급 정부24 (gov.kr)
영문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ED[2/6] (scourt.go.kr)

저희는 부부가 3차까지 접종완료해서 아이들도 별도 pcr없이 입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만 18세미만 미성년자는 부모가 백신3차 접종완료하면 가능합니다!!

2. Visit Japan Web 입력 qr코드 3개(패스트트랙/입국심사/세관신고)
일본 웹 방문 (digital.go.jp)
비짓재팬 입력이 조금 스트레스더라구요..
입력할것도 많고 여권사진찍어서올리고 영문예방접종확인서도 올려야되요!!
인내심을 가지고 차근차근해보세요!!


3. 여권/국제면허증
가족 모두 기간만료로 신규발급했어요
아이들인 구여권시 15,000원발급비여서 구여권으로
성인인 신여권(53,000원)으로 발급했어요,
발급기간은 신여권은 7일/구여권은 10일 소요

하카탕에서 유후인 이동시 낭만적인 기차를 이용하려다가
네가족 기차비가 만만차 않더라구요..
낭만은 포기하고 실속있게 렌트카로 가려구요 ㅎㅎ
일본은 별도 국제면허증 발급해야되요
예전에 오키나와갈때 1년짜리(단기)로만 발급해줬던 기억이 나네요
다음주에 경찰서로 발급하러 가려구요^^ 4. 보험
도시락 와이파이 신청후 같은 사이트에서 4일 보험신청했어요
다른사이트보다 조금 저렴하더라구요,,

5. wife
유심을 할까 어쩔까 하다가
가족모두 편하게 인터넷사용하기는 wife도시락이 제일
편리할것 같아서 이번에도 도시락으로!!

일본 LTE무제한 포켓와이파이 인천김포대구김해공항부산항무료수령

COUPANG

www.coupang.com

이글 올리면서 비짓재팬 등록을 완료해서
이제 맛집 멋집만 검색하면 될것 같아요^^
다음편 후쿠오카 정보 검색해서 돌아올께요~~!!
모두 매일이 즐거운 여행이길 기도해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